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신청이 가능할까요?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정부에서 지급보증을 해주는 서민대출상품 햇살론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사실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은 서민들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힘들기 때문에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 등에서 연 20%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햇살론을 이용하게 되면 이렇게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도 위해 연10%이내의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햇살론의 조건과 대출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조건 / 대출절차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의 조건을 살펴보면 신용등급이 6~10등급 이거나 연소득이 4천5백만원 이하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입니다.(단, 연소득이 3천5백만원 이하는 신용등급이 적용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 은행은 농협, 수협, 산림조합, 신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이며, 취급지점을 미리 확인 후 상담받으시면 됩니다.

햇살론 취급은행 소개

햇살론 금리는 서민금융회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합니다. 각 은행마다 금리가 달라진다는 뜻이기 때문에 금융소비자 입장에서는 금리비교를 해보고 이자부담을 줄일수 있으면 좋겠죠?

대출절차는 대출자가 대출을 신청하게되면 서민금융기관에서 해당조건에 부합하는지 대출심사를 통해서 대출여부를 결정합니다.

서민금융회사에서 대출여부가 결정이 되면 근로자의 경우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자영업자나 농림어업인의 경우는 지역신용보증재단으로 보증을 신청하고 심사를 통해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대출을 실행하게 됩니다.

심사와 실행에 소요되는 시간은 총 약 7일에서 14일정도 이며 전자보증시스템으로 심사결과를 통보하는 방식으로 대출절차가 진행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 조건과 취급은행 그리고 대출절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연소득이 낮은 서민들을 위한 유용한 혜택이니 1금융권에서 대출이 안되더라도 좌절하지마시고 연 10% 미만으로 이용가능한 햇살론 기억하시고 대출조건에 부합하는지 상담 먼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